12. 아울 길디



몰래 출격한 탓에 아무도 모르게 산산히 흩어진 슬픈 전사 아울 길디입니다. 그 포엠에 감동한 정도니까 다크 그래스퍼가 아울 길디와 주소를 교환할 수 있었다면 감성이 맞아서 대화 상대가 됐다고 하면, 운명은 어디서 바뀔지 모릅니다. 알아보기 힘들어 죄송합니다만, 펼쳐진 책의 페이지가 훌훌 넘어갈 것 같은 망토라는 이미지입니다. 모자에 달려있는 것은 만년필의 펜촉 같은 장신구.

아울 길디의 더빙은 이와타 씨의 열연과 애드립도 있어 폭소하면서 견학했습니다.






DATA

신장 : 207 cm

체중 : 196 kg

속성력 : 문학 속성(북)


역전의 노병. 보충 부대로서 소집을 받던 중 대장인 타이거 길디가 시원스럽게 쓰러져 허물처럼 지내고 있었지만 기지에서 우연히 주운 노트에 적힌 포엠의 아름다움에 환희. 문학을 사랑하는 마음을 사람들에게 갖게끔 하기 위해 독단으로 출격했으나 우연히 조우한 테일 레드와 교전하여 패배. 자신이 감동을 받은 문학 소녀(에리나)가 실은 야한 책을 사려 했다는 말에 아연실색하고 슬픈 원망하는 외침과 함께 흩어졌다.









13. 웜 길디



EX 2에서 쓴 것처럼 여기까지 왔다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제멋대로 해치운다고 공상력을 전개한 것이 이 웜 길디입니다. 아라크네 문하의 아이돌이라는 것으로, 어쨌든 행동도 외향도 얍삽한 이미지. 그 완성 영상을 보면 서있는 포즈까지 똑같아서 놀랐습니다. 캐스팅에 또 놀랐고, 더빙에서 생명을 불어넣는 것을 보고 더 놀랐습니다. 놀라움의 연속인 캐릭터였습니다(웃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재밌다고 떠오르는 대로 하는 것이 제일이고 창작 이념의 원점으로 되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큰 부츠를 포함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DATA

신장 : 257 cm

체중 : 218 kg

속성력 : 남자 소녀 속성(걸즈 보이)


미의 네 마음(비・티풀・하트)의 마스코트적인 존재. 특히 스파이더 길디 문하의 전사들에게 여신 같은 취급을 받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엘리메리언에게 있어서만의 이야기로, 촉수와 매끈매끈한 것을 싫어하는 블루에게 있어서는 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부대의 과보호가 오히려 그가 괴로워 하는 결과를 낳아 어떻게든 부대, 그리고 스승에 기여하고자 마음을 먹고 출격. 테일 블루를 위협하기까진 좋았지만…….








14. 스네일 길디



심상치 않은 놈 같은 주역 측과는 확 달리, (성별을 제외하고) 비교적 정직하게 러브 코미디를 찍고 있는 아라크네 주변의 엘리메리언 중에서도 끼여있던 존재였던 스네일 길디입니다. 그들의 문하생들이 웜 길디를 생각해 복받쳐 우는 장면은 대단했었지요……! 사범과 맞댄 삼각관계라는 아침 드라마(주:모두 남자). 뿔은 삐리리 피리처럼 신축한다는 설정입니다. 남녀 마크(♂・♀)를 모티브로 한 보우건과 등껍질과는 다른 디자인을 한 껍질 모양의 방패가 멋 포인트.







DATA

신장 : 272 cm

체중 : 530 kg

속성력 : 성전환 속성(트랜스섹슈얼)


미의 네 마음(비・티풀・하트)의 일원으로, 스파이더 길디 문하 중에서도 손꼽히는 실력자. 웜 길디를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사범인 스파이더 길디에게 양보를 하고 그 사실은 가슴 깊숙이에 숨기고 있었다. 등껍질은 미의 네 마음에서도 최강의 경도를 자랑하며 자신의 몸을 안에 넣어 철벽의 방어 태세를 취할 수 있다. 트윈 테일즈 최대의 화력을 가진 테일 옐로와 격돌하여 웜 길디에 대한 마음 전하기를 이루지 못하고 흩어졌다.






15. 스파이더 길디



애니의 마지막을 장식한 적 캐릭터입니다. 등장할 대 이미 진화한 상태였던 원작과 달리 적측도 파워 업을 보인다는 컨셉으로 한 형태를 굳이 등장시킴으로써 클라이막스를 고조시켜 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소 야성미 넘치는 이미지였던 원작의 스파이더 길디와는 달리 이미 사범으로서의 품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검사로서 완성된 아라크네 길디보다 거친 구도자(求道者)・무사 수행 도중의 무예자라는 측면을 강조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머리 뒤로도 거미 다리 같은 부분이 있어 거친 무예자의 뒷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최종 보스가 엄청 좋아하는 용사 로봇 안으로, 대흥분입니다.(*)


* 죄송합니다. 해석이 안 됩니다. 정확히는 해석을 하긴 했는데 뭔 소린지 모르겠으니 원문을 함께 적겠습니다. ラスボスが大好きな勇者ロボの中の方で、大興奮です。






DATA

신장 : 266 cm

체중 : 299 kg

속성력 : 남자 소녀 속성(걸즈 보이)


미의 네 마음(비・티풀・하트)의 부대장. 남자 소녀 속성을 다하려고 매진하는 구도자. 부대 내외에 많은 제자를 가지고 남자 소녀의 훌륭함을 설명함으로써 널리 존경받고 있다. 한편 제자를 마음에 담는 등, 자신의 미숙함을 자각하고 전선에서 속성력 탈취를 위한 전투를 하는 것이 아닌 부대에서 떨어져 무사 수행에 정진하거나 후진 양성으로 조직에 공헌하고 있었다.







테일 기어 설정 자료 EX-01. 가면 트윈 테일

(이라 해도 EX-01밖에 없습니다 후후... 오레트윈 2기가 나오면 모를까)



원작에서의 가면 트윈 테일의 마스크는 항상 백의를 입고 있는 대신 멋 포인트로 매번 디자인이 다른 설정이지만, 역시 애니에서는 통일해야한다, 또 투알의 표정이 알기 쉽게 전해질 수 있도록 바이저 부분을 좀 더 크게 하는 등 애니 특유의 이유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건으로 원작에서 캐릭터를 생각하는데도 디자인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묘사를 해야할지 공부가 되었습니다. 기능적으로 멋진 마스크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했기 때문에 브러시 업(*)은 완전히 맡긴다는 점에서, 휴대 상태에서 마스크 상태로 변형 기믹을 중점적으로 생각했습니다. 네 번째 그림의 상태까지 전개해 얼굴에 가져다대면 측두부・후두부를 덮는 커버가 더욱 전개된다는 설정입니다.


* 브러시 업 : 목덜미의 머리털을 빗어 올린, 여성의 머리 모양.







DATA

신장 : 164 cm

체중 : 48 kg

B90・W57・H85


평소에는 지하 기지에서 오퍼레이트로 트윈 테일즈를 지원하는 투알이지만, 전장으로 갈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변장을 하고 달려간다. 그것이 이 모습, 가면 트윈 테일이다. 트윈 테일 속성을 잃었기 때문에 트윈 테일 자체를 모양으로 한 마스크를 제작할 수는 없지만 유일하게 묘사가 가능한 트윈 테일 속성의 엠블럼(*)을 기조(基調)로 한 마스크를 착용하여 맨 얼굴을 감춰, 세계를 건너온 복수자로서 영혼을 가슴에 담아 투알은 엘리메리언들과 대치하는 것이다.


* 원작 라노벨 목차에 배경으로 있는 마크


Posted by xmdnlsxpdl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