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스패로우 길디



그도 스완 길디에 이어 레귤러 캐릭터로 적측의 참모 포지션이네요. 그저 그런 무투파 군인이 사무직을 하는 사이에 안정되어서 정신적으로 늙어버린 이미지라는 컨셉이었습니다. 원작의 스패로우 길디도 그런 이미지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접힌 날개 같기도 하고 댄디 수염처럼도 보이는 턱 부분과 몸통의 어깨띠 같은 부분이 포인트입니다. 애니에서도 묘사된 것처럼 다크 그래스퍼도 금방 허물없이 옆을 걷거나 했지만 물론 자신의 주소(*)를 가르쳐 주지 않고 노회한 말솜씨로 돌파했을 것입니다. 적측에서 가장 고생한 사람이며 슬픈 캐릭터의 스패로우 길디. 앞으로 어떻게 되어갈지 지켜봐주세요.



* 메일 주소를 뜻함. (한국의 핸드폰 번호와 비슷)





DATA

신장 : 225 cm

체중 : 274 kg

속성력 : 군복 속성(아미)



부대에서 참모를 맡고 있는 역전의 무사. 대장인 드래그 길디가 테일 레드에게 패한 이후로 차례로 부대로 보내지는 증원 부대와 현 부대와의 중개 역으로서 고생하는 나날들. 드래그 길디의 유품이라고도 할 젊은 전사-스완 길디의 성장을 지켜보고 있다. 군복을 입은 늠름한 여성에게 사족을 못 쓰지만 침묵을 지키며 말을 하지 않고 다른 전사들의 주장을 세워주는 입장.







7. 버팔로 길디



"우선 비주얼에서 아이카를 부추기고 가자"는 원작자 특유의 정신 나간 컨셉을 바탕으로, 남성형 엘리메리언이기에 가슴은 달지 못하지만 대신해서 두 개의 뿔을 가슴 부분에 달아 두었습니다. 가뜩이나 가슴 관련 속성 엘리메리언은 자신의 주의를 주장하는 것만으로 블루에게 어그로를 끄는데(*), 디자인까지 그래서는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꼬리는 모닝 스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마 휘둘렀어도 블루에게 분쇄됐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 원문은 因縁をつけられる. 직역하면 인연을 붙이다 정도.





DATA

신장 : 301 cm

체중 : 407 kg

속성력 : 큰 가슴 속성(라지 바스트)


리바이어 길디 부대의 전사로, 대장과 마찬가지로 큰 가슴 속성. 리바이어 길디가 깊이 믿으며 인정하는 실력자로 거구에 맞지 않는 테크니컬한 싸움을 잘한다. 하지만 "큰 가슴이든지 작은 가슴이든지 상대가 가슴과 관련된 속성이라면 일단 희생의 제물로 올린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블루를 만난 시점에서 이미 운명은 끝을 다하고 있었다. 엘리메리언들에게조차 공포의 존재인 파괴자-테일 블루 전설의 1페이지에 남으며 어이없이 산산히 흩어졌다.








8. 크랩 길디



애니를 끝까지 보신 분들, 어떤 캐스트에 가장 놀라셨나요? 저는 단언컨대 모든 화 중에서 이 크랩 길디입니다.(*) 보고 있는 사람도 텐션이 오르는 서프라이즈 배역이었죠! 게다가 부대장을 순삭한 테일 블루도 고전하게 하는 쾌거. 최종 보스 빼고는 크랩 길디 뿐입니다. 왜 외눈이냐하면, 정면에서는 보이지 않는 목덜미를 한 점으로 집중해서 보기 때문입니다. 최고 속도로 이동할 때 발바닥에서 스피드 스케이트 날 같은 부분이 나온다는 설정도 그 때문입니다. "색상은 삶은 게처럼 붉은 색"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렇게까지 쓸모 없는 설정 그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크랩 길디 성우와 미츠카 소지 성우가 시마자키 노부나가 씨로 같습니다.






DATA

신장 : 282 cm

체중 : 261 kg

속성력 : 목 뒤 속성(넥)


목덜미를 보기 위해 꾸준한 연구를 쌓은 뜨거운 전사. 그 수행의 부산물로서 상대의 뒤로 파고드는 스피드에 있어서는 얼티 메길에서도 최고였다. "목덜미에야말로 그 사람의 인생이 보인다"를 지론으로, 완벽하게 손질된 것부터 약간 솜털이 남은 목덜미까지 폭넓게 감상한다. 압도적인 속도에 트윈 테일즈도 경탄했을 정도지만 한 점에 집중 단련한 움직임은 저도 모르게 사각 지대를 낳았으며 그 틈을 찔려 패배했다.






9. 앨리게 길디



"전투 외길을 걸어온 버릇없는 자"라고 자칭하면서 언제까지도 출격하지 않고 남아있던 걸로 친숙한 엘리게 길디 씨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출격하지 않고 기지에 있습니다. 확실히 집 선반을 장식해 있는, 일본이 세계에 자랑하는 괴수 왕의 피규어를 보면서 그린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강자라고 생각하게 해놓고 착신음으로 오폭(誤爆)하게 하는 그런 캐릭터이므로 가급적 강한 것처럼 보이도록. 거친 꼬리는 귓불처럼 말랑말랑하고 당기면 늘어나는 설정입니다. 넌 싸울 마음 없을 거야.



* 고질라.






DATA

신장 : 276 cm

체중 : 308 kg

속성력 : 귓불 속성(이어로브)


드래그 길디 부대의 잔존병으로 귓불을 각별히 사랑한다. 작은 여자일수록 행복의 상징인 귓불이 컸으면 하는 바람의 소유자지만 공감은 그다지 얻지 못한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높아 회의에서도 종종 진행 역을 맡기도. 그래서인지 다크 그래스퍼에게 가장 먼저 지목되어 주소의 교환을 강요받았다. 거기서 거짓말을 하고 주소를 가르쳐주지 않았던 것이 원한을 남겼는지 그 후로도 가끔 그녀와 얽히고 있었다.







10. 베어 길디



혹시 몰라 디자인 안을 그려놨지만 한정된 애니 길이 사정상 출연이 잘린 엘리메리언도 있습니다. 이 베어 길디도 그 중 하나로, 애니 본편에서는 다크 그래스퍼의 야겜 매니아 설정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관련 캐릭터인 그도 삭제되었습니다. 




디자인을 고민했습니다만 애초에 원작에서 그림이 나오지 않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적당히 외형을 꾸며낸 캐릭터이므로 인과응보입니다. 물론 실릴 수 없기 때문에 잘렸겠지만 제작사에게 전달하기 위한 파일에는 이 베어 길디 옆에 미즈사와 유메 혼신의 쾌작-구마모토(熊本)의 그 느슨한 캐릭터(*)가 어째선지 그려져 있었습니다.(**) 수면 부족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때 한 번 디자인 레파토리의 한계를 느끼기 시작, 일러스트레이터 분과 애니메이터 분은 정말 대단해라고 절실히 느낀 것인데, 뻔뻔하게 나온 게 주효했는지 다음권에서 소개할 엘리메리언은 만족하게 되었습니다.


* 느슨한 캐릭터(ゆるキャラ) : http://jpdic.naver.com/entry/jk/JK000000112823.nhn

** 구마모토의 홍보 캐릭터. 이미지 링크






11. 불 길디



원래 원작 2권에서 대립하는 두 부대에서 버팔로와 불이라는 소 모티브의 엘리메리언을 동시에 낸 배경으로 "특촬물에 잘 나오는 괴인 인형 옷의 일부를 개조하여 다른 괴인으로 바꾸는" 방법을 구현한 캐릭터를 만든다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건 당연히 본편에 반영되는 정규 설정이 아니라 작가만의 뇌내 설정 같은 겁니다. 그래서 그림도 버팔로 길디의 인형 옷을 개조했다는 이미지입니다. 예를 들어 버팔로 길디의 꼬리가 모닝 스타였던 것이 대거로 바뀐 설정입니다. 목에 있는 종으로 크라케 길디 부대의 단체 망토를 두르고 있는 것이 멋 포인트.






Posted by xmdnlsxpdlf
,